김재욱 사업부문대표 미니 인터뷰

-신사옥 이전으로 IT클러스터 이루고 새 가산시대 열어
-Teleweb 5.0 실시간 현장위주로 고도화돼 반응 좋아
-생산성 높은 인공지능 챗봇 AI Chatbot 큰 기대 모아

 

[CEO랭킹뉴스 서효림 기자] 한국 클라우드는 ㈜한국코퍼레이션의 ICT 부문으로 성장을 거듭하다가 지난 2019년 ICT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새 단장했다. 

첨단 기술이 융합된 복합 솔루션과 음성인식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인공지능(AI), 빅데이터, 클라우드가 접목된 경쟁력 있고, 차별화된 ICT 토탈 솔루션으로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성장한 한국클라우드가고 제1회 창립기념일·신사옥 이전기념 행사를 열었다.

행사에는 김현겸 부회장, 김재욱 상무(사업부문대표), 문정석 경영관리부문대표가 참석했으며 우수사원 시상식도 함께 열렸다. 기념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15인 미만으로 참석자를 제한하고 안전하게 치러졌다. 기념식을 마친 김재욱 상무를 만나 그간의 성장과정과 앞으로의 포부에 대해 들어봤다.

Q. 신사옥 이전 배경은?

A. 최근 가산디지털단지로 이전을 했다. 가산디지털단지는 ‘한국형 실리콘밸리’로 국내 최대 정보기술 벤처 기업의 집적지다. 젊고 생동감 있는 곳에 신사옥을 마련해 협업과 공동개발을 위한 기틀을 마련했다. 또 협력회사와 원활한 교류를 통해 정보 교환을 수월하게 하고 연구원들이 활발한 연구활동에 매진할 수 있도록 자리를 옮겼다. 신사옥 이전을 통해 새로운 가산 시대가 열릴 것을 기대하고 있다.

Q.한국 클라우드 ICT솔루션의 독보성이 관련 업계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장점은?

A. 코로나19 확산 이후 기존 콜센터 상담 업무가 언택드로 변화했다. 우리의 Teleweb 5.0은 국내 시장점유율 60%의 검증된 상담 전용 어플리케이션으로 29년의 고객센터 구축 전문성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사용자 중심의 설계를 통해 상담업무를 효율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실시간, 현장위주의 시스템으로 시장의 반응이 아주 좋다.

Q. 새로 선보인 카카오 상담톡의 시장 반응은 어떤가?

A. 인공지능 챗봇 AI Chatbot은 카카오i 공식 에이전시로 AI 핵심 기술이 결합된 카카오의 통합 인공지능 플랫폼이다. 한국 클라우드는 챗봇과 사람간 소통을 위한 딥러닝 엔진을 제공하고 있다. 24시간 잠들지 않고, 단순 질의응답 형태를 벗어나 고객 발화에 대해 스스로 학습하고 지식 플러스와 연계한 획기적인 고객 응대 시스템으로 사용자가 익숙한 이미지형, 카드형, 커머스형, 캐로셀형 등 다양한 인터페이스 및 플러그인을 제공한다. 챗봇과 지식플러스, Tele-Talk(상담톡)을 더하면 고객의 니즈에 100% 반응이 가능해 마음껏 소통할 수 있는 생산성 높은 챗봇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Q. 창립기념식에 참가한 직원들의 표정이 매우 밝다. 직원들의 회사 만족도가 높다고 하는데 그 비결은 무엇인가?

A. ICT 부문으로 독립 이후 직원과의 접점이 많아졌다. 소통 단계를 간소화해 직원들의 의견을 언제든지 수용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신사옥으로 이전 후에는 카페테리아를 만들어 직원들이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에 특히 많은 공을 들였다. 코로나19로 인해 다소 삭막해질 수 있는 분위기를 편하게 만들어준 감성경영에 직원들이 많이 호응해줬다. 복날에는 직원들의 집으로 삼계탕을 보내서 함께 하지 못하는 아쉬움을 달랬다. 혼자 사는 직원들도 쉽게 해먹을 수 있도록 즉석 삼계탕을 준비했다. 명절이나 휴가는 조금 더 풍요롭게 보낼 수 있도록 회사 차원의 격려금을 준비하는 등 직원 복지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

Q. 앞으로의 포부는?
A. 한국 클라우드는 설립한 지 1년이 됐지만 30년 업력을 바탕으로 한 노하우를 가진 강한 ICT 전문기업이다. CRM 전문기업으로 가지고 있던 명성 있는 기존 솔루션에 AI 기술을 더해 4차산업혁명을 선도할 수 있는 신규솔루션 개발에도 힘쓸 계획이다. 지금의 자리에 만족하지 않고 끊임없는 연구 개발로 시장 경쟁력을 높이는 믿음직한 파트너가 될 것이다. 

음악출처: ROYALTY FREE MUSIC by BENSOUND │ stock music

 

저작권자 © CEO랭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